어제부터 날이 흐리더니 비가 오네요. 아이들은 아침부터 우비에 장화 신고 신이 나서 어린이집에 갔습니다. 작은 아이는 장화를 신고 집 밖에 나가는 첫날이었는데 두 번이나 넘어졌네요. 장화 사이즈가 좀 많이 커서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그래도 많이 좋아해서 다행입니다. 이런 날은 뜨끈한 아랫목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누워있었으면 좋겠지만 해도 안 해도 표 안 나는 집안일은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비가 와도 환기는 시켜야 되니 창문은 활짝 열어놓고 청소기 돌리고 제습기랑 보일러도 돌려야겠네요. 비 오는 날은 너무 습해 빨래도 안 마르고 집안에 모든 것이 끈적이고 축축한 느낌이 들어 싫습니다. 며칠 전에 청소기 돌리고 청소기 필터 세척하고 보니 구입한지 기간이 오래돼서 그런지 필터를 새로 교체해야 되겠더라고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청소기는 결혼할 때 여동생이 결혼 선물로 사준 건데 구입 후 필터를 세척하고 계속 사용했으니 한번 교체할 때도 됐죠. 애들 아빠가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해 필터 수량 확인해봤는데 필터 하나가 재고가 없어 다음날 산남동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로 하고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실 때 원하시는 동으로 수량 확인도 가능하시고 원하는 곳으로 주문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저는 가전제품 사용 설명서들은 가급적 버리지 않고 모아 둡니다. 혹시 에러가 발생했을 때 간단한 조치는 취할 수 있도록요. 너무 몰라도 답답합니다. 사용 설명서나 청소기 먼지통 옆부분에 스티커를 보시면 스펀지 필터 세척 방법이 나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들릴께요.

1. 본체에서 먼지 통을 꺼낸 다음 필터 케이스를 꺼내주세요.

2. 고리를 잡고 스폰지 필터를 필터 케이스에서 분리해주세요.

3. 먼지를 털고, 깨끗이 씻어주세요.(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30분 정도 담근 후 세척하면 더 깨끗해집니다.)

4.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햇빛에 장시간 말릴 경우 부품이 변형되거나 변색될 수 있습니다.)

5. 스펀지가 위로 필터가 아래로 향하게 하여 필터 케이스에 조립해주세요.(스펀지 필터의 방향이 바뀌어 조립되면 흡입력이 급속히 저하될 수 있습니다.)

6. 조립된 필터 케이스를 본체에 넣습니다.

 

 

위 사진은 이번에 새로 구매한 스펀지 필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는 색도 많이 변했고 필터도 많이 일어나서 바로 폐기처분했습니다.

 

 

필터가 한군데 더 있죠. 배기 필터는 물세척하지 마시고 털어서 사용하라고 하는데 전에 쓰던 필터는 너무 먼지가 많아 제가 임의로 물 세척을 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배기 필터도 같이 구매했네요.

 

 

배기 필터 손질법 설명해 드릴게요.

1. 본체 뒤쪽에서 고정틀 누름 부를 누르면서 필터 케이스를 열어주세요.

2. 필터 케이스에서 배기 필터를 꺼내주세요.

3. 배기 필터를 털어 손질한 다음 필터 케이스에 재조립하세요.

4. 본체에 '딸깍'소리가 들릴 때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참고 사항으로 물세척하지 마시고 털어서 사용하세요. 필터를 자주 털어서 사용하시면 흡입력 및 필터 성능이 오래 유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필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배기 필터는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년 1회 정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 가격도 알려들릴게요. 제품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CYCL MAX / VC-BS622 제품은 스펀지 필터 5,000원, 배기 필터 3,000원입니다. 사이버 서비스 센터 주소도 알려드릴게요. http : //www.3366.co.kr(인터넷 서비스 신청 및 소모품 구입) 참고하세요.

 

 

새로운 필터를 청소기에 조립하니 왠지 새로 산 청소기 같은 느낌이네요. 청소기도 많은 발전해서 예전엔 친정 엄마가 청소기 돌리시고 먼지망에 먼지 차면 꺼내서 버리고 새로운 먼지망 끼우시던 생각이 나는데요. 요즘은 초강력 흡입력에 먼지 날림 없고 무선 청소기가 너무 잘 나오고 있죠.

 

 

청소기 종류들도 다양해져서 침구류 청소기도 별도로 있고요. 저희도 아이들 태어나기 전에 애들 아빠한테 침구류 청소기 사달라고 해서 구매한 것입니다.  헤드만 따로 되어 있어 기존 청소기 다용도 흡입구(매직 브러시) 부분을 뺀 후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침구류 청소기가 있어서 이불뿐만 아니라 대형 방석 쿠션이나 거실 카펫 등 여러 곳에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이불에도 과자 부스러기에 제 머리카락에 이불 청소기 없었으면 어쨌을까요.

 

 

자외선 살균 청소기여서 앞부분 눌러주면 진동과 함께 자외선 불이 들어옵니다. 건전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진동이 느껴지지 않으면 건전지 교체를 해주어야 자외선 살균이 됩니다. 청소기 필터가 깨끗하지 않으면 청소도 하나 마나겠죠. 집에 있는 청소기 필터 한번 체크해보세요. 우리 아이들이 숨 쉬는 공간 좀 더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