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침에 날이 흐려서 아이들을 좀 서둘러서 어린이집에 데려다주었습니다. 비가 금방이라도 떨어질듯했는데 그래도 조금 지나서 잠깐 내렸네요. 낮잠 이불을 사계절 사용하려고 춘추용으로 준비했는데 날이 더워지니 덥는 이불은 사용하질 못하겠네요.



그래서 집에서 사용하는 무릎담요를 먼저 보냈었습니다. 큰 아이 담임 선생님께서 아이가 답답해하는 것 같다고 하시며 더 얇은 이불로 바꿔달라고 하시네요.



사실 여름 낮잠이불 따로 구매할까 말까 계속 고민 중이었습니다. 집에서도 작년까지만 해도 여름엔 그냥 속싸개나 천 기저귀로 배만 덮어주고 재웠거든요. 급한 데로 여름 이불 주문하기 전에 집에서 쓰던 천 기저귀를 보냈습니다. 월요일에 보내면서 아이들에게 여름이불 사서 바꿔줄 거니까 이번 주만 덮고 자라고 설명해줬습니다. 아직 어리긴 한데 혹시 친구들은 예쁜 이불 덮는데 자기만 이런 거 덮는다고 비교하거나 비교당할까 봐 괜히 걱정이 되더라고요. 사실 어른들이 볼 때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요즘 아이들이 너무 빨라 가끔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다음 주엔 여름이불을 보내야 돼서 애들 아빠한테 얘기하고 유아 여름 낮잠이불을 부지런히 검색해보니 종류도 재질도 크기도 여러 종류가 나오네요. 덮는 이불만 바꾸고 패드는 그냥 쓸려고 배이불 종류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배이불도 사이즈가 75× 100, 70× 110, 80× 110로 아이들이 기본으로 덮을 수 있는 크기가 있고 이것보단 조금 큰 사이즈로 100×150, 110×130이 있네요. 사이즈는 고민하다 아이들도 커가고 해서 좀 큰 사이즈가 괜찮을듯했습니다.



예전에 기저귀나 분유를 한 달에 한 번 이상 주문할 때는 할인 쿠폰들도 많이 주시더니 인제는 주문을 잘 안 하니 할인 쿠폰도 없네요. 저희 집 같은 경우는 티몬과 쿠팡은 애들 아빠 아이디를 같이 사용하고 G마켓이나 위메프는 제 아이디를 같이 사용합니다. 주로 아이들 물건을 주문하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 생활용품이나 필요한 거 주문할 때 둘이 따로 쓰는 것보다 한 아이디로 같이 사용하면 혜택이 더 있는 거 같아요.
 


일단 쿠차에서 먼저 검색을 한 뒤 1+1 하는 유아 여름 이불들이 꽤 눈에 띄네요. 그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는지 가격은 괜찮은지 비교 들어갔습니다. 처음엔 G마켓에 들어가서 보았습니다. 1+1이다 보니 재고가 몇 개 안 남았네요. 티몬에도 같은 상품이 같은 가격에 올라와 있어서 티몬에 들어가서 다시 보았습니다. 혹시 사용 가능한 쿠폰이 있나 하고 들어갔는데 20,000원 이상 구매에 해당되네요. 쿠폰은 다음 기회에 사용해야겠습니다. 아이들 춘추용 이불 패턴이 말 모양이어서 웬만하면 같은 패턴으로 해주고 싶었습니다. 색상은 안 맞추어도 패턴만 맞춰도 괜찮을듯했습니다. 다행히 말 모양 패턴이 1+1 하고 있네요. 마침 재고고 있고 색상도 화이트 바탕에 패턴이 돼있어서 제 짝 같아 보일듯했습니다. 쁘리엘르 1+1 엠보 홑 배이불 컴바인(블루)로 결정했습니다. 크기도 제가 생각했던 조금 큰 100×150사이즈라 딱인 거 같아요.



더 고민할 것도 없이 재고도 몇 개 안 남았고 패턴이나 색상도 딱이고 홑 배이불 1+1이다 보니 큰아이, 작은 아이 둘 다 사용할 수 있고 크기도 어린이집 낮잠 이불로 괜찮고 가격도 9,900원 무료배송이어서 제가 원하는 제품이 있으니 다음날 애들 아빠한테 결재하라고 하고 기다렸습니다. 3일 소요된다고 돼있었는데 어제 오후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제품을 바로 꺼내보았습니다. 



색상도 예상한 것과 같이 시원해 보이고 패턴도 제가 생각했던 거랑 같네요. 펼쳤을 때 크기도 크고요. 접어서 사용해도 괜찮을듯합니다. 크기는 일반 집에서 쓰시는 어른 침대 반 정도 생각하시면 될듯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원한 여름 낮잠 이불을 2장 준비한 거 같아 너무 좋네요. 홑 배이불이고 가격도 1+1이라고 해서 혹시 질이 너무 떨어지거나 진짜 너무 얇은 건 아닌가 걱정도 했는데 질도 좋고 촉감도 시원하고 마음에 드네요. 지금 세탁하고 있는데 잘 말려 이름 새겨서 월요일에 어린이집에 보내야겠습니다. 아이들도 많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직도 유아 여름 낮잠 이불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빨리 검색해 보내세요. 우리 아이들 이 더운 여름날 이불이라도 시원하게 덮고 잘 수 있도록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