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나무와 구름이가 어린이집에 입학해요. 그동안 저랑 쭉 같이 지냈는데 걱정반 기대반 설레기도 하네요. 어린이집이 한동네에 있어 걸어서 다닐 거라 저도 같이 어린이집 다니는 기분 일듯 하네요. 요즘 잠자는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을지 요게 큰 문제에요. 다른 어린이집은 2월에 먼저 OT들을 해서 친구들이나 친구 부모님 먼저 만나서 인사들 하는듯하던데 저희 애들 다닐 어린이집은 준비물이 많지 않다는 관계로 입학식과 OT를 함께 한다고 문자 통보만 받았네요. 이번 주까지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 신청하고 아이 행복카드 발급받으시라는 문자도 같이요. 나무와 구름이 친구들이 많이 궁금하네요. 좋은 친구들었으면 하는데 요즘 워낙 아이들이 빨라서 주변 얘기 들어보면 친구들도 중요해요. 인제 양육수당 받는 것도 이번 달로 끝이네요. 다음 달부터 어린이집에 보육료 결제해 줘야 하니까요. 마침 신랑이 쉬는 날이고 나무도 시댁 놀러 가서 구름이와 같이 다녀왔어요.

 봉명동 주민센터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리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현수막이에요.  25일 양육 수당 받고 신청하러 사람들이 많을 줄 알았는데 제 생각만 그렇듯 한산하더라고요. 주차장에서 동사무소 올라가는 계단 옆쪽으로 탁구장과 헬스장이 있었는데 사진을 미쳐 못 찍었어요. 안에 꾀 많은 분들이 계신듯하더라고요. 저도 나무와 구름이 어린이집 가면 취미 생활 좀 찾아봐야겠어요.

 

계단으로 올라가면 봉명 1동 주민센터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 바로 옆쪽으로 무인시스템도 있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업무 창고가 있습니다. 민원인이 없어서 그런지 들어서자마자 직원분이 무슨 일로 오셨냐고 물어봐서 어린이집 전환 신청하러 왔다고 하니 대기표도 없이 접수 창고 알려 주시더라고요.

 

서류를 주시면서 작성해달라고 하셨는데 3장 되는 서류에 첫 장에 신청하는 부모 인적 사항, 가족 사항, 뒷장에 서명, 셋째 장에 큰아이와 둘째 아이 이름과 다닐 어린이집 명 작성 후 입소 일자 적어 직원분 드리니 은행 가서 아이 행복카드 발급받으면 된다고 가시라네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했어요.

이렇게 동사무소에서 전환 신청은 끝났고 이제 카드 만들러 은행으로 출발~ 처음엔 농협 체크카드 만들까 했는데 애들 아빠가 혜택 좋은 카드로 만들라고 해서 사창사거리에 있는 국민은행으로 갔어요.  

 

국민은행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 대기 잠깐 하고 서류 작성했네요. 국민카드만 해도  T-Type, S-Type, 체크카드 종류가 3가지나 있더라고요. 저는 전업주부다 보니 S-Type로 만들었어요. 예전에 농협 가서 3시간 기다렸다 일 본적도 있었는데 진짜 그땐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 그냥 집에 가고 싶더라고요. 다행히 이번엔 시간 때를 잘 골라 간거 같아요.

카드 종류가 많다 보니 카드사별 혜택에 대해 좀 알아볼게. 저도 이번에 애들 때문에 공부 좀 하네요.

KB 국민 T-Type : 주유소 현장 할인, 외식 청구 할인,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커피전문점 청구 할인, 놀이공원 현장 할인  등(국내전용 연회비 없음)

KB 국민 S-Type : 병의원업종 청구할인, 쇼핑/육아/건강 관련 청구할인 등(국내 전용 연회비 없음) 

KB 국민 체크카드 : 인터넷 쇼핑몰/약국 업종 환급할인 등(국내/국내외 겸용 연회비 없음)

롯데 아이 행복 카드 : 병의원과 약국 업종 할인, 롯데마트 결제 청구 할인, 교육료 할인, 제휴 놀이공원 할인, 대중교통 할인, 이동통신요금 할인,  외식 할인, 바우처 지원, 인터넷 쇼핑몰 청구 할인, 영화/카페/베이커리 할인 등 (국내전용/해외 겸용 연회비 없음)- 바우처 지원이 있다는 걸 그동안은 몰랐었네요.

신한 아이 행복 : 병원/약국 할인, 대형마트 할인, 인터넷 쇼핑몰 결제 할인, 이동 통신 결제일 할인, 도시가스 결제일 할인 등 (국내 전용/해외 겸용 연회비 없음)

우리 아이 행복 카드 : 학원/대형마트/주유 할인, 병의원, 약국 청구 할인, 대중교통 할인, 카페/베이커리 할인, 놀이공원 할인, 영화/외식 할인 등 (국내전용/해외 겸용 연회비 없음)

요 정도로 많이 쓰이는 것 같더라고요. 전월 실적 부분과 할인 한도 부분이 다 다르니까 그 부분도 생각하셔서 만드시는 게 좋을 듯해요. 카드는 열흘 정도 후에 집에서 수령하는 걸로 하고 집으로 왔어요. 보육료 전환에 카드까지 신청하고 나니 서류는 다 된 거 같네요. 유아 건강검진표만 입학식 날 잊지 말고 챙겨가면 되겠어요.

+ Recent posts